여러분들은 이전에 TV 라고 말 하면 떠올랐던것이 무엇인가요? 재미나게 만화를 보거나 아버지가 보시는 뉴스를 따라 보거나 예능을 보던것? 이제는 TV를 시청기기로만 사용하지 않고 TV를 활용해 추가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왔다고 합니다. 이에 대한 기사를 한 번 읽어보고 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.
원글 : https://www.chosun.com/economy/tech_it/2023/01/12/QFUMMWJPEZAGROORREF2FNB5A4/
TV는 이제… 광고·게임·예술 SW로 돈법니다
TV는 이제 광고·게임·예술 SW로 돈법니다 삼성·LG TV 빅2′의 변신
www.chosun.com
기사 내용 요약
TV에 대한 관심 및 수요가 위축되면서 더이상 좋은 화질과 혁신적인 제품이 나오기는 어려운 상황, 그래서 삼성전자, LG전자는 하드웨어(HW)를 넘어 소프트웨어(SW)로 새로운 비즈니스 구조를 만들고 있다. 삼성 및 LG 가 주력하는 분야는 '광고 수익', 세계 TV시장 1, 2위 인 만큼 전세계에 깔아놓은 TV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확보 한 뒤 맞춤형 광고로 수익을 가져가는 구조, TV는 교체주기가 7년으로 재구매가 어려운 만큼 이를 통해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것. 그 외에도 동영상 서비스, 게임, 아트(예술) 또한 미래 수익 분야이며 미래에는 TV가 지금 스피커와 같이 AI 기기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보는 상황.
내 생각
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방문자 데이터를 분석해보면 데스크톱 보다는 모바일에서 많이 방문하고 있고 지금 내 자취방에 TV가 있는데도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처럼 확실히 옛날보다 TV를 많이 안 보는것이 사실이다. 아마 대부분의 1인 가구 자취생들이 나같은 삶을 살지 않을까 싶은데 그래서 이제는 하드웨어적인 부분만이 아닌 소프트웨어, 즉 콘텐츠로 새로운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확보해 맞춤형 광고를 제시한다는것이 특이점이고 역시 머리가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. 쿠키리스 시대가 다가오는 만큼 퍼스트파티 데이터, 즉 고객들의 데이터 확보가 더더욱 중요해진 시점에 세계적인 기업들의 고객 데이터는 충분히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다.
'마케팅 기사 스크랩(News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수제맥주 거품 빠지기 시작? 급변하는 트렌드 (0) | 2023.01.20 |
---|---|
약 아닌 앱 처방이 가능해진 디지털 치료제가 온다 (0) | 2023.01.19 |
한샘, 신세계까사 둘의 상반된 가구 구독 사업 반응 (0) | 2023.01.19 |
VR 개척자 떠나고, 메타버스 이용자 '뚝뚝'…시험대 오른 메타 (1) | 2023.01.15 |
2023년 업종별 전망 feat. 제약, 화장품, 전기 (0) | 2023.01.12 |
댓글